스튜디오 ‘오픈큐브’ 3기 입주 작가 모집
예술·기획 분야, 최대 6인의 예술가·단체


 

 

평택시문화재단이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팽성읍 안정리 예술인광장 스튜디오 ‘오픈큐브’ 3기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

안정리 예술인광장 스튜디오 ‘오픈큐브’는 주민들과 문화예술가들이 소통으로 함께 열고, 하나의 문화생태계를 이루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오픈큐브’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 발전,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소통을 위해 운영되는 문화공간으로 2021년 5월에 1기 입주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3기 입주 작가 모집 분야와 인원은 회화, 디자인, 공예, 평면, 사진, 미디어, 영상, 애니메이션, 복합장르 등의 예술분야와 기획 분야다. 최대 인원은 팀당 여섯 명으로 예술가 또는 세 명 이하의 예술단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12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입주 작가에게는 2023년 2월부터 개별 창작스튜디오 공간지원, 창작활동 지원, 결과전시, 도록 발간 지원, 작가 역량 강화 워크숍,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작가 개별 인터뷰 영상 제작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070-8874-3037)으로 하면 된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입주 작가 활동이 평택시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예술가들과 예술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