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
장애학생 교육현장 적용, 실질적 중재 지원 사례 구성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11월 9일과 11월 28일 초·중·고 특수교사와 특수학교 특수교육생을 대상으로 2022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를 개최했다. 

2022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행동 지원을 적용해 적합한 긍정적 행동지원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장애학생 교육현장 적용에서 실질적인 중재 지원 적용사례로 구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특수교육 행동지원의 기반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지역의 초·중·고 특수교사, 특수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11월 9일 황정현 창인학교 특수교사를 초청해 ‘장애학생 교육 현장 적용 가능 중재 지원 기법 및 적용사례’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11월 28일에는 조은정 남양주 덕송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특수교사를 초청해 ‘증거 기반 시각적 단서를 활용한 교실 적용사례’에 관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관내 특수교사들은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이론을 실질적으로 접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실제 적용사례를 보며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해줄 수 있는 행동 지원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연수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2022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행동 중재에 대한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긍정적 행동지원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특수교사 간의 원만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위한 통합을 이끌어내도록 할 것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