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초·중·고 학부모 대상 연수 진행
미래교육·인공지능·맞춤형 진로 궁금증 해소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4월 19일 평택대학교 예술관 음악당에서 평택지역 초·중·고 학부모 약 200명을 대상으로 ‘ChatGPT 챗지피티 시대, 우리 아이 진로교육’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학부모들의 미래교육과 인공지능에 대한 궁금증과 자녀들의 맞춤형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추진했다.

연수는 ▲ChatGPT 소개와 이해 ▲AI시대 학생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 이해 ▲AI 시대의 맞춤형 학습, 챗봇 기반 학습 지원, VR 가상현실 학습 적용 ▲AI 시대, 평택 지역특색 교육과정 안내·운영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ChatGPT의 활용 방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다양화와 학생 진로교육의 발전 방향, 중학교 자유학기제,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준비를 위한 학부모 역할 등에 관해서도 소개했다

이종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미래교육을 맞이하고 준비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교육의 한 축으로서의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평택 미래 교육과정 특색화로 나아갈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바탕으로 평택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상·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육 교육과정 공감 콘서트’와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교원·관리자 연수를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