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평택시립도서관에서 전시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와 평택시립도서관이 7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10일간 평택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평택멸종위기 양서류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평택지역에 서식하고 있는 양서류 자료 전시로 멸종위기 양서류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공공도서관이 정보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후변화시대의 희망인 양서류, 안녕! 맹꽁씨’라는 주제로 열리게 될 이번 전시는 ▲멸종위기 2급 맹꽁이와 금개구리, 멸종위기 1급 수원청구개구리 및 서식지 사진전과 멸종위기 양서류 홍보판넬 전시 ▲평택에 서식하는 맹꽁이와 개구리, 생태계교란종인 황소개구리 실물 전시와 생태전문가의 양서류 안내 등이 이어지고 또한 어린이자료실 전시서가를 활용해 자연생태계 및 양서류를 주제로 한 추천도서 비치를 통해 전시효과를 극대화하게 된다.
이번 전시는 평택시립도서관을 시작으로 팽성시립도서관 9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 지산초록도서관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안중시립도서관 10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환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8월 9일에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방학특강으로 전시활용 및 체험활동을 통한 자연생태학습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