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와 창업희망자 60명 모집

 
평택시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평택센터가 주관하는 ‘2013년 평택시 성공창업사관학교’가 10월 14일부터 25일까지 열흘 간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운영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성공창업사관학교는 음식점 20명, 서비스업 20명, 도소매업 20명 등 3개 업종에 모두 60명을 모집해 성공적인 창업마인드, 기업가정신, 창업트렌드 및 창업성공전략, 창업 세무기초, 상권 및 점포 입지분석, 사업타당성 분석 및 사업계획서 수립 등 다양한 전문가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수료자에게는 창업 및 경영상담을 통한 각종 정보제공과 1년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우선 자금지원 신청자격이 부여되며 모델별 전문 컨설턴트의 1:1 상담, 담임상담사가 업종별 종합컨설팅 실시 후 사후관리를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인해 창업희망 소상공인에게 전문적인 창업 및 경영정보를 제공하고 건전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전 가정에 걸친 철저한 준비로 실질적 일자리 창출, 우수 창업아이템 사업화를 통한 훌륭한 소상공인 육성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이나 시민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진흥원평택센터(654-53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