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평택시민 나눔문화축제’ 10월 19일 개최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가 10월 19일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2013 평택시민 나눔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평택시민 나눔문화축제는 공감, 나눔, 열정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공감’부문에서는 오전 11시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복지용품 및 용구전시, 복지체험교실 등이 마련된다.
‘나눔’부문은 오후12시부터 1시 30부까지 ‘제6회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가 진행돼 동부공원을 경유해 평택시청 외곽도로 2.8km를 가을을 만끽하며 걷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사회복지 및 자원봉사 홍보부스를 비롯해 먹거리장터, 야외카페, 농산물, 생활용품, 건어물 판매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고 푸른평택21실천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알뜰나눔장터도 함께 마련된다. 이날 판매된 수익금은 사회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걷기대회를 통해 마련한 ‘나눔씨앗’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소중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열정’부문은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재능경연대회를 비롯해 오후 1시부터 KBS 재능봉사단의 작은음악회가 펼쳐져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대머리총각’ 등을 부른 가수 김상희 씨가 출연하고 평택출신 가수 허윤아 씨를 비롯해 거북이 지이, 언클라우드가 흥겨운 시간을 마련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