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가족 300여명 초청, 유대감·공감대 형성

 
쌍용자동차가 10월 16일 임직원 가족 300여명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해 회사와의 유대감을 돈독히 하고 가족 간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이 근무하는 일터를 직접 둘러봄으로써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회사와 가족들 간의 유대감과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가족들은 생산라인투어 외에도 사내 마술동호회의 축하공연·행복한 가족 만들기 교양강좌·체험활동·주의집중 게임·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교양강좌 시간에는 외부강사를 초빙해 통하는 가족·꿈꾸는 가족·기준과 원칙이 있는 가족 등 올바른 가정의 모습에 대해 논의하고 엄마·아빠의 리더십과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해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족들은 이유일 대표와 김규한 노조위원장을 직접 만나 회사 현황과 미래비전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계획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회사가 좋은 실적을 거두는 것은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임직원뿐 아니라 한마음으로 쌍용자동차를 응원하고 믿음과 지지를 아끼지 않는 가족의 힘이 크다”며 “임직원 가족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회사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조합원 가족 초청 역사문화기행 및 임직원 자녀 대상 영어캠프 등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은 물론 일체감을 형성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