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한승덕 교육장 취임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교육지원청’ 당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오전 10시 평택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24대 한승덕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한승덕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창의·지성·교육, 보편적 교육복지 등 경기 혁신교육을 실천하고 학교공동체는 물론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소통을 활성화하여 평택교육의 만족도를 높여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들에게 “지역의 학교와 교사들에 대한 현장 중심의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안전한 여건 속에서 행복하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행복한 평택교육지원청’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승덕 신임 교육장은 인천교육대학교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경기도 율곡교육원 연구사,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 고양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을 지냈다. 한 교육장은 학교현장 및 교육정책 경험을 두루 갖춘 교육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평택문화원 제12대 임원 선출
김은호 원장 3월 6일 취임

 
평택 고유의 전통문화를 발굴, 보존하고 지역문화를 선도해온 평택문화원의 제12대 부원장과 임원이 선출됐다.
3월 2일, 평택시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2012년 제1차 임시총회에서 제12대 김은호 원장과 함께 평택문화원을 이끌어 나갈 부원장과 감사를 선출했다.
이번 부원장단은 제11대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온 김미영, 오중근 부원장이 유임됐으며, 박철순, 이보선, 조남규 씨가 새 부원장에 선임됐다. 또 신임 감사로는 유평림, 신태식씨가 선출됐다. 부원장은 임기가 4년, 감사는 2년이다.
한편 김은호 원장은 3월 6일 취임식에서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 보급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사에서 밝혔다.


평택포럼 김은집 대표 취임
지역발전 위한 정책 개발에 주력

 
통합 평택시 출범과 함께 지역사회의 미래를 고민하고 보다 바람직한 평택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한 평택포럼의 제9대 회장에 김은집 천안연암대학 교수가 취임했다.
평택포럼은 2월 29일 평택 가보호텔 연회장에서 재8대 박환우 회장 이임식과 제9대 김은집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한 김은집 대표는 “평택포럼은 지난 17년간 지역사회 현안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함께 여론을 형성하는데 헌신해왔다”며 “역대 대표들의 탁월한 지도력과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받아 평택포럼이 지역사회의 새로운 토론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대표로서의 책무를 다해나가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또 “그간 평택포럼은 지역사회의 교육과 청소년, 복지, 환경, 문화예술, 산업, 지방자치 등 다양한 분야의 포럼을 매년 2~3회 개최해 지역발전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왔다”며 “이제는 국제적인 도시로 발전하는 평택의 정신적 정체성과 복지 전반의 정책을 연구하는데도 더욱 심혈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포럼은 이날 이·취임식을 마친 후 소통을 주제로 교양강좌를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