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 제안대회 ‘PT SHOW’
인권·교육·정책·사회문제·청소년성장 등 발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평택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3 평택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 제안대회 Youth PT SHOW’가 12월 2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정책제안과 사회참여활동 발표대회를 실시할 이번 행사는 평택지역 내 중고교 청소년과 14세부터 19세까지 청소년 3~8명이 팀으로 구성된 참가팀 가운데 최종 원고 심사 후 10개 팀을 선발해 당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한다.
청소년 이야기·청소년이 할 수 있는·청소년이 제안하고 싶은 모든 영역을 주제로 할 수 있으며 인권·교육·정책·사회문제·문화·체육·청소년성장 등 범위 제한이 없고 지역사회에 관한 청소년에 직접 관여된 주제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모든 시상에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장상이 수여되며 대상 1팀 장학금 20만 원·최우수 1팀 장학금 15만 원·우수상 1팀 장학금 10만 원·공감상 2팀 장학금 5만 원이 수여된다. 참가상 5팀은 시상 없이 2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심사기준은 ▲제기된 문제의 참신성과 이해정도, 근거제시여부 ▲제기한 해결방안의 파급력 ▲해결방안의 객관적 근거와 설득력 ▲팀원 전체의 참여도 및 통일성 ▲관객과의 소통 등이다.
이번 행사 이후에는 발표자료집을 발간해 관련 지자체와 기관에 전달하고 평택시장과의 만남 추진 시 요약보고와 반영을 요청하는 등 정책반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발표된 내용을 직접 운영하거나 활동을 시작하고자 하는 경우 컨설팅 후 센터에서 활동운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관심과 참여를 확대해 청소년들이 미래의 민주시민으로서 자질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역시 청소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수렴해 청소년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여건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