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공무원노조 설문조사, “모범적 의정활동” 평가
감사패 받아, “도민 불편사항 해소 위해 더욱 노력할 터”

 
최호 경기도의회 의원이 2013년 12월 19일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선정한 ‘2013년도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의정활동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공무원들이 바라본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을 선정해 도민에게 홍보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2일까지 행정 내부 전산망인 ‘행정포털시스템’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호 의원을 비롯해, 이필구·이의용 의원 등 3명의 도의원을 선정했다.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선정은 미래지향적·창조적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도덕성을 추구하며 도민을 위해 소신 있는 정책결정과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등을 통해 의정서비스를 제고한 정도를 기준으로 삼았다.
최호 의원은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은 물론 경기소방의 소방력 강화를 위해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갖고 예산안 심의에서도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소방장비 확충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경기도 공유재산의 관리·운영에도 관심이 많아 상임위원회에서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시 현장 확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정책을 제시함은 물론 ‘경기도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 하는 등 모범적으로 의정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호 의원은 “의정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것은 주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서 당연한 것인데 이런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불편사항 해소와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