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P YOUTH사업단, 인성·진로·취업교육 마쳐

 
‘평택YMCA EQUIP YOUTH사업단’이 2013년 9월 3일부터 12월 19일까지 경기물류고등학교 도움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성·진로·취업프로그램 PTS교육이 마무리됨에 따라 12월 24일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60시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10명의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번 교육은 책임감·자신과 타인 존중하기·갈등관리방법·직업테스트·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등 48개 내용을 담아 구성됐다.
2013년 올 한해 PTS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은 지난 10월 21일 수료한 경기물류고등학교 청소년 92명과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같은 학교의 장애청소년 10명을 포함해 모두 102명이다.
평택YMCA EQUIP YOUTH 관계자는 “PTS 교육을 수료한 모든 청소년들이 기본부터 탄탄히 준비한 만큼 실천을 통해 지금 꿈꾸고 있는 많은 꿈들을 차근차근 성공적으로 실현시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장현 평택YMCA 이사장·안익철 경기물류고등학교장·EQUIP YOUTH 사업단 사업위원회 위원·경기물류고등학교 도움반 담당교사 등이 자리해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PTS(Passport To Success) 프로그램은 미국국제청소년재단 IYF(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와 GEF(GE재단)에서 개발했으며 일반적인 생활기술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취업해 사회생활을 할 때 성공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직업능력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PTS 프로그램은 현재 17개 언어로 번역돼 23개 국가에서 6만 6000명의 청소년들에게 성공적으로 시범적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