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김선기 평택시장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친애하는 17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민선 5기에 들어와 우리시의 백년대계를 내다보며 정리·정돈하거나 새롭게 추진한 대규모 사업들이 지난해 착수·착공되어 우리시의 도약발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평택시는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역량과 성과를 하나로 결집시켜 시민여러분과 함께 우리시의 새로운 도약발전을 본격적으로 진행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그동안 역점을 두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첨단산업도시, 교통·무역·물류도시, 전원·환경·농업도시, 그리고 지구촌 문화도시의 기반 위에 교육·복지·문화도시, 지속발전가능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저를 비롯한 1700여 공직자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우리시 도약발전을 이끄는 대규모 사업들을 본격 진행시켜 그 성과가 지역에 파급되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개발 및 정비를 가속화하고 아름다운 명품도시, 안전한 도시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첨단산업도시로서의 발전과 함께, 이를 뒷받침할 교통·무역·물류기반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사회복지와 건강복지 확충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름다운 전원환경 도시를 지향하며 우리시의 기본산업인 ‘농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공교육의 수준을 높여나가고 100세 시대를 대비한 평생학습체제 구축에도 힘써 나가겠습니다. 우리의 평택문화에 세계인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 기반을 더하여 명실상부한 지구촌 문화도시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시책들을 활기차게 펼쳐가면서 중소기업과 함께 소상공인, 전통시장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하여 우리시 시정목표 가운데 하나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한층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민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해나가고,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뜻을 받드는 섬김 행정에도 전 직원이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난 3년 반 동안 우리시는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전국이 부러워하게 대규모 사업들을 착수·착공하는 등 실력과 경쟁력을 두루 갖춘 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미래에는 더 큰 희망과 영광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시민과 더불어 전 공직자가 합심하여 찬란한 새 100년을 열어나가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희망찬 갑오년 청마의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희망이 가시화되도록 시민과 소통하겠습니다”

▲ 이희태 평택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계사년이 아쉬움 속에 저물고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제6대 평택시의회는 그동안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공청회, 간담회 등의 소통 창구를 만들어 시민과 지역사회가 공감하는 합리적 정책 대안을 만들고자 노력했으며, ‘평택 소사벌지구 내 도서관건립 촉구 결의대회’, ‘평택 이마트 2호점 입점 반대 성명서 발표’등 서민 생활 안정화를 위해 적극 대처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개발계획 등 우리시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들은 완성도를 높여 나가면서, 완료할 사업은 분명하게 마무리하고, 불투명한 사업들은 희망이 가시화 될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면서, ‘현장 속으로!, 시민 속으로!’더욱 가까이 가겠습니다.
새해에도 평택시의회는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열린의회, 정책의회, 상생의회」라는 3대 원칙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지역발전은 물론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한 공청회, 간담회 등 소통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지역사회가 공감하는 열린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과의 약속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입법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상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시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봉사자로서 집행부가 적법하고 합리적으로 시정을 운영하고 있는지 책임 있는 견제와 감시는 물론, 평택시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시민·집행부·의회’간 서로 협력하여 평택시의 새로운 도약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상생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향후 5년이 평택시 미래 100년을 결정하는 만큼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것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 된 시민의 힘이야 말로 희망찬 평택의 미래를 담보할 근원이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평택시의회는 시민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을 등에 지고 대한민국 대표 명품도시 평택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시의회는 더욱더 새로운 각오로 시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드리며 시민여러분께서도 제6대 평택시의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조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