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4월 11일 국회의원선거에서 후보자 등록신청은 언제 하나요?
A.후보자 등록신청은 선거일 전 20일부터 2일간 하게 됩니다. 이번 제19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3월 22~23일까지 이틀간 등록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지켜야 하는 법정시간으로 만일 우편으로 후보자 등록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후보자 등록마감일 오후 6시까지 관할선거구위원회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후보자가 사퇴하려고 한다면 후보자 등록신청을 한 당해 선거구위원회에 후보자 자신이 직접 가서 서면으로 신고하되, 정당추천 후보자의 경우에는 추천정당의 사퇴승인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Q.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 부재자신고 대상 및 신고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선거인명부에 오를 자격이 있는 국내 거주자로서 선거일에 자신의 주민등록지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사람은 3월 23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구·시·군의 장에게 서면으로 부재자신고를 할 수 있고, 우편에 의한 부재자신고는 등기우편으로 처리하되, 우편요금은 무료입니다. 부재자신고서는 가까운 구·시·군청,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의 민원실에 비치된 것을 사용하거나, 경기도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신고서식에는 부재자 신고사유,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거소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