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S교육, 진로설계·생활기술·인성교육 강좌 진행
평택YMCA·미국국제청소년재단IYF 협력사업 추진

 
경기물류고등학교 학생들이 인성·진로·취업 프로그램인 PTS교육을 마무리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것을 다짐했다.
평택YMCA EQUIP YOUTH 사업단이 4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경기물류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PTS 교육은 매주 월요일마다 2시간씩 12주에 걸쳐 실시됐다.
6월 30일 진행된 수료식에는 각 반에서 한 명씩 대표자가 나와 PTS교육에 참여하며 느꼈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PTS교육은 미국국제청소년재단 IYF(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가 개발한 것으로 전 세계  23개 국가 시범운영에서도 효과가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효과적인 진로와 취업 설계를 돕기 위한 다양한 강좌로 구성돼 있다.
참가학생들은 ▲개인경쟁력 ▲문제해결과 갈등관리 ▲건강한 행동 ▲효과적으로 일하는 습관 ▲기업가정신 ▲지역서비스와 자원봉사 등 6가지 주제로 모두 75강좌를 수강하며 개인적 경쟁력을 키우고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기술습득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성공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인성교육도 받을 수 있다. 
평택YMCA 소태영 사무총장은 “PTS교육을 수료한 경기물류고 학생들이 생명력 가득한 살아있는 물고기처럼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명확한 방향으로 그려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YMCA는 2013년 5월부터 미국국제청소년재단 IYF와 협력사업으로 EQUIP YOUTH 사업단을 구성해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인성과 진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