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대 평택시의회 개원사

“시민생활 밀착형 의회를 지향하겠습니다”

▲ 김인식 의장/평택시의회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재광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7대 평택시의회 개원식에 전반기 시의회 의장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함께 주어진 책무의 막중함에 숙연해 집니다.
우리고장 평택에서 많은 희망을 꿈꾸는 시민 여러분!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참사로 전 국민의 안타까운 애도 물결 속에서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시민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시 제7대 의회는 지방자치 정착을 위해 지난 24년간 역대 선배의원들께서 각고의 노력 끝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져놓은 토대 위에서 출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바탕으로 지방자치가 한결 성숙한 가운데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지원과 감시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여야·학연·지연·이권을 버리고, 오로지 평택시의 미래를 위한 고민과 선택에 집중해야 합니다. 방금 전 우리는 45만 시민 앞에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하였습니다.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은 우리 의회가 존재하는 명확한 사유이고 우리 의원들은 의정활동의 목표와 사명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본인은 제7대 평택시의회 의장으로서 의회 운영을 위해 몇 가지 의정방향을 밝히고 약속하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들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신뢰받는 의회,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의회가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시정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발전된 관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시민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책임 있는 의회상 정립에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공재광 시장의 시정목표인 ‘대한민국의 신성장 경제 신도시’가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는 최대한 협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시시비비(是是非非)를 가릴 것은 엄정하게 가려서 진정 무엇이 시민을 위한 것이며, 무엇이 평택시 발전을 위한 것인지를 꼼꼼히 살피는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생활 밀착형 의회를 지향 하겠습니다. 시의원은 주민의 대변자이면서 우리시 발전의 설계사이기도 합니다. 시민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가 생동감 있고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와 같은 의정활동 방향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협조와 적극적인 동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제 모든 이해관계를 떠나서 힘과 지혜를 한데 모으는 것만이 우리시 발전을 갈망하는 45만 시민들의 기대와 유권자의 선택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우리시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우리 7대 의회가 선두에 서서 가슴을 열고 함께 고심하며 함께 힘을 합쳐 나갑시다.
끝으로 오늘 제7대 평택시의회 개원식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시민을 생각하면서 살기 좋고 희망이 가득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의원 모두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