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화 위원장 /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7월 17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당선
동북아 중심도시·민생경제 회복 적극적 지원

7월 17일 제9대 경기도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해 11개 상임위원장을 확정했다. 이중 평택출신 이동화 의원은 경제과학기술위원장에 당선됐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경기도 경제정책 전반을 다루는 경제과학기술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은 이동화 위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업무와 소관 기관?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경기도 경제정책 전반을 다루는 위원회로 ▲일자리만들기 ▲첨단지식기반 산업 육성 ▲신·재생에너지 발굴 ▲중수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 첨단과학기술 연구지원 ▲해외시장 개척과 투자유치 등에 대한 입법지원을 맡고 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의 소관 경기도 기관은 경제투자실·특화산업과·기술학교·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킨텍스·경기테크노파크·경기대진테크노파크·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경기과학기술진흥원·차세대융합기술원 등이 있다.

- 상임위원회의 운영 방향은?
제9대 경기도의회의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활동을 현장 중심에 두고 중소기업인과 전통시장 상인·소상공인·근로자 등 각계각층과의 간담회와 산업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문제 해결 중심의 위원회’,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는 위원회’가 되겠다. 또한 경기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저를 포함한 13명의 위원들이 혼연일체가 돼 ‘공부하고 연구하는 위원회’,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위원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 상임위원장으로서 평택에 어떤 도움을?
경제과학기술위원장으로서 평택을 동북아 경제중심으로 육성하기 위해 평택항 개발 등 미래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의 축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소외계층을 위한 자금지원 확대, 청년 창업활동 지원 등에 주력해 민생경제 회복과 생활안정을 최우선으로 평택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 무엇보다 민생경제 안정의 근간인 ‘건강한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일관성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 평택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앞으로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시민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특히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에 임하며 어려운 경제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시민 모두의 소중한 꿈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시민 곁으로 다가가는 따뜻하고 모범적인 상임위원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이동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