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석 회장 / 평택시마라톤연합회장

5월 10일, 평택시장배 마라톤대회
시민건강 증진·생활체육활성화 도모

 

 

▲ 서태석 회장 / 평택시마라톤연합회장

봄기운이 완연한 5월, 평택시민들의 힘찬 레이스가 펼쳐진다. 평택시마라톤연합회가 마련한 ‘평택시장배 생활체육 마라톤대회’가 올해로 8회째 시민들과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해 개최된다. 1500명이 참가하는 큰 행사를 앞두고 유쾌하고 안전한 대회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서태석 마라톤연합회장에게 대회운영과 마라톤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 들어봤다.       

- 제8회 평택시장배 생활체육 마라톤대회?
평택시마라톤엽합회는 평택시민의 날을 맞아 마라톤을 통한 평택시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마라톤에 대한 관심을 높여 마라톤동호회의 저변확대와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또한 평택시민이 함께 달리며 행복과 우정을 나누는 계기를 만드는 등 소통과 화합에 더 큰 의미를 두고 대회를 마련했다.

- 마라톤대회 대회개요?
‘제8회 평택시장배 생활체육 마라톤대회’는 평택시청 앞 분수광장 일원에서 출발해 5km 건강달리기 코스와 10km 코스로 경기종목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1500명을 선착순 접수하고 있으며 평택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10km 코스는 안전을 위해 만 15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4월 말까지 평택시마라톤연합회 카페(cafe.daum.net/ptcitymaratho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전화(070-4028-8056, 010-5252-8056)나 팩스(668-8059), 이메일(eoe8056@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 1만원은 별도이며 참가자에게는 완주기념메달과 함께 기념품으로 슈퍼오닝쌀 500g을 선물하며 경품권 추첨도 마련했다. 종목에 따라 남·여, 학생부로 나눠 시상하며 외국인 참가자나 단체, 최고령 참가자에게는 특별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 평택시마라톤연합회?
평택시마라톤연합회는 ▲거북마라톤 ▲굿모닝병원마라톤 ▲대승마라톤 ▲만도마라톤 ▲쌍용자동차마라톤 ▲평택항마라톤 ▲한라비스테온마라톤 ▲송탄마라톤 ▲서평택마라톤 ▲평택마라톤 ▲평택시청마라톤 등 11개 클럽이 연합해 활동하고 있다. 각 클럽은 훈련과 대회 참여를 통해 체력을 단련하고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며 마라톤 저변확대와 생활체육에 이바지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마라톤의 매력?
마라톤은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근력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전신운동이라는데 가장 큰 매력이 있다. 달리기를 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나아가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특별한 기술이 필요치 않고 장비를 이용하는 위험한 운동이 아니다. 장소·시간·비용의 제약이 없으므로 생활 속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간단하고 멋진 운동이다. ‘마라톤은 자신과의 싸움’이란 말이 있듯이 마라톤은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체육이다.

- 시민들에게 한마디?
평택시민의 날을 맞아 평택시마라톤연합회가 정성껏 마련한 ‘제8회 평택시장배 생활체육 마라톤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생활체육으로 평택시가 단합하고 화합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 더불어 시민들이 마라톤을 통해 스스로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성취감과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