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평택시의회 농업정책연구회 간담회
농업전문가단체 참여, 市 지원 사업 현황파악

 
평택시의회 농업정책연구회가 농업전문가들과 한자리에 모여 각종 농업지원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4월 10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평택시 농업정책과 농정팀장, 생산지원팀장, 농산물마케팅팀장, 백한기 한국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 정책부회장, 김덕일 평택농업희망포럼 대표, 정정호 한국농업경영인 평택시연합회장, 이용규 농촌지도자 평택시연합회장, 이종한 한국쌀전업농 평택시연합회장, 김복남 한국여성농업경영인 평택시연합회장 등 농업전문가단체 6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평택시 농업정책과장의 ▲타 시·군 유통사업단 운영현황과 평택시유통사업단과의 비교 분석 ▲2015년 쌀 관련 지원 사업 ▲평택시 로고 정미소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 현황 설명이 이뤄졌으며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연구단체 출범 후 첫 활동으로 농업전문가단체가 함께해 보다 심도 깊은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오명근 대표의원은 “농협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각종 농업지원 사업의 유통과정을 집중 연구해 예산절감 방안을 제시하고자 올해 2월 연구회를 출범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은 향후 연구 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할 개선방안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 농업정책연구회는 오명근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정영아·김수우·서현옥 의원 등 4명의 의원이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