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문화유산답사 학생·학부모 호응 높아

 
2009년 시작한 ‘평택시티투어’가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평택문화원이 진행하는 평택시티투어는 우리고장 평택시의 향토유적과 역사문화인물을 바로 알고 문화관광자원을 돌아봄으로써 평택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시행해오고 있다.
평택시티투어는 문화관광유적지와 웃다리문화촌, 산양농장, 진위채소마을 등 평택지역 체험학습장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회 다른 프로그램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리고장 평택시’는 초등학교 교과서와 연계한 문화유적 답사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6월 23일에 진행 예정인 제8차 평택시티투어는 ‘설화와 전설’을 테마로 이대원 장군 유적지를 둘러보며 우리 고장의 무인을 탐구하는 한편 심복사석조비로자나불좌상이 위치한 현덕면 심복사를 탐방해 불상에 얽힌 전설과 영웅바위전설 등 우리지역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전설을 찾아보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참가자들은 웃다리문화촌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문화예술체험과 사물놀이 공연, 버나 돌리기 체험, 전통 떡메치기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함과 동시에 진위채소마을을 방문해 오이와 방울토마토 따기 등 농산물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10월까지 총 5회(6월 23일, 8월 25일, 9월 8일, 9월 16일, 10월 13일) 실시하는 평택시티투어는 매회 30~7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1인당 1만5000원인 참가비에는 점심과 체험, 교통비용이 포함돼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하루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참가문의 및 접수는 전화(656-0600) 또는 인터넷(www.ptmunhwa.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