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比 2.3% 감소, 티볼리 전년比 39.4% 증가
글로벌 판매 확대로 소형 SUV시장 주도권 강화

쌍용자동차가 지난 1월에 내수 6571대, 수출 3511대를 포함해 전체 1만 82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종료와 계절적 비수기에 따른 내수판매 물량감소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3%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티볼리가 지난 해 같은 달 대비 39.4% 증가로 3222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에도 불구하고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종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3.6% 감소했다.

수출은 티볼리 효과로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40% 이상 증가하면서 신흥시장의   통화가치 하락에 따른 물량감소를 상쇄하며 전년 동월 대비 0.2%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티볼리가 전년 대비 39.4% 증가하는 등 소형 SUV 시장을 계속 주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해외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2016년형 코란도 스포츠를 포함해 렉스턴 W, 코란도 C의 출시에 이어 2월에도 코란도 투리스모, 체어맨 W 등의 추가적인 상품성 개선모델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