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쟁 상호 협력 학생 토론 문화 조성을 위한 교사 실습 중심 워크숍
경기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지원 방안 논의
학생 독서토론 문화 개선 방안, 토론 주제, 도서 선정, 향후 일정 등 협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1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나눔, 소통, 협력의 비경쟁 상호협력 학생토론문화 조성을 위한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위원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교사 토론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을 중심으로,  경쟁보다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나눔, 소통, 협력의 비경쟁 상호 협력 토론 문화를 조성하고자 실습을 비롯하여 각종 실천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오는 8월에 실시 예정인 고등학생 대상 ‘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을 위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 운영 방안 및 실습, 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운영 방안을 논의한다.

운영위원인 한 교사는 “ 토론 방식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느낄 수 있고, 경기도가 새롭게 선보이는 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으로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독서실천문화가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비경쟁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은 학생들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발표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수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중심의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토론문화 확산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