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오후 야탑역 광장에서 제24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심폐소생술 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생활안전체험 부스 운영 등

경기도재난안전본부(본부장 강태석)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들의 재난예방을 위한 제24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분당구 야탑역 광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김정훈 재난안전본부 안전관리실장, 윤기천 분당구청장과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과 도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행사로 매월 1회씩 기초자치단체 주관아래 열린다.

이번 행사는 기존 안전관련 홍보물 배포 위주의 캠페인에서 재난예방 홍보부스를 활용한 생활안전체험 중심의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각 부스에서는 안전신문고앱을 이용해 나의 안전점수를 진단하고, 심폐소생술 교육과 가스시설, 전기시설 등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했다.

그 외, 농협에서 보이스피싱 등 금융안전사고 예방과 분당소방서에서 소방시설 설치의무 홍보를 위한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정훈 안전관리실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생활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안전체험 부스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마련해 실질적인 안전점검의 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