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활동 사업비 지원
6월 8일까지 신청 접수, 20개소 이상 선정(1개소 당 최대 1천만 원 지원)

경기도는 오는 6월 8일까지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작은도서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작은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공동체를 활성화시키는 프로그램이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은도서관에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이 진행된다.

이번 모집은 지난 4월 진행한 공모에 이은 2차 추가 모집으로,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20개소 이상의 작은도서관을 선정,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공모부터 심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서류 심사를 통과한 작은도서관이 직접 사업을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사전 인터뷰를 바탕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신청 접수는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이며, 경기도(www.gg.go.kr) 및 경기도작은도서관협의회 홈페이지(cafe.daum.net/kglili)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malllibrary_gg@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6월 21일 오후 2시 이후 경기도작은도서관협의회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한편, 지난 1차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38개 작은도서관은 이번 달부터 지역에서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과 봉사, 마을이야기책 만들기, 공동체 육아나눔 등 각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