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학습전략검사 개발자 박동현 원장 초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내 아이의 공부 잘 하는 비법’이라는 주제로 학습전략검사 개발자인 박동현 원장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녀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제 하에 이를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학습관리를 위한 부모의 역할인 ‘나침반과 같은 부모 되기’라는 부모의 역할을 통해 자녀들의 학습동기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자녀의 장점을 찾아주는 현명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를 조금 더 이해하는 올바른 학습을 강조할 예정이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부터 남부·북부·서부지역 등을 차례로 돌며 주제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5월에는 평택남부지역에서 ‘자녀의 마음의 문을 여는 열쇠’로 청소년의 발달과 이해, 자녀와의 소통과 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남유희 가족상담센터장으로부터 강의를 진행해 참석한 50여명의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또한 6월 29일에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습전략검사 개발자인 박동혁 원장을 초청해 ‘내 아이의 공부 잘하는 비법’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자녀를 가진 모든 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이번 강의는 현재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전화(654-1388)로 신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