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2016 평택시사립유치원 교사연수
우수교원 표창, 국제대·평택대 장학금 전달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 평택시회가 7월 2일 평택대학교 음악당에서 ‘유아의 마음을 사랑으로 열어가는 성공하는 선생님’이라는 주제로 사립유치원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재광 평택시장과 유의동 국회의원, 시·도의원, 평택지역 내 사립유치원 원장, 교사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범교사에 대한 표창과 강연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서는 평택대 간호학과와 국제대 유아교육학과에서 마련한 장학금 각 100만원씩이 전달됐다. 특히 심성희 국제대 유아교육학과장은 지역에서 처음으로 유아교육학과를 개설한 국제대에서 인성과 실력을 갖춘 우수한 교원들을 배출하겠다는 뜻을 함께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교사연수는 ▲신다희 한국서비스 인재양성연구소 부소장의 ‘유치원 교원의 역량강화-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안전사고·응급처치’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의 ‘성장하는 교사의 행복 리더십’ ▲박경순 평택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의 ‘성공으로 가는 행복한 교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경순 평택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은 “교사가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며 “이번 연수로 선생님들의 역량이 자라나 교육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하며 또한 모두가 사랑으로 아이의 마음을 여는 선생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16 평택시사립유치원 교사연수 수상자 명단

▲교육장상
▷리라유치원 이명희 ▷안중삼성유치원 한지혜 ▷팽성유치원 송하나 ▷피터팬유치원 김예슬
▲평택시장상
▷행복한아이유치원 김경옥 ▷동화나라유치원 이동희 ▷한스유치원 이영순 ▷소화데레사유치원 조정희
▲평택시의장상
▷자연유치원 김수경 ▷리더스유치원 김혜인 ▷이화유치원 유민지
▲원유철 국회의원상
▷반디유치원 이정란 ▷가람유치원 조윤미 ▷자연과미술유치원 최은지
▲유의동 국회의원상
▷늘푸른유치원 권오숙 ▷숲아이유치원 권현민 ▷대일유치원 윤향미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