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평택대 공간조형연구소 공동추진
청소년 대상 무료 건축여름캠프, 27일까지 접수받아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평택대학교 공간조형연구소가 공동으로 청소년 대상 ‘건축’에 관한 여름캠프를 추진한다.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에게 건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공간실험을 통해 창의적 발상과 창조적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번 ‘건축여름캠프’는 8월 2일부터 8월 25일까지 4주간 화요일과 목요일 팽성예술창작공간 아트캠프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건축물의 다양한 소재와 형태를 체험하고 구조의 역할과 성격을 파악하는 내용의 수업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반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로 공간 실험적 수업을 진행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반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공간실험과 디자인 수업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강좌는 새로운 건축 방법론으로 새로운 건축 실체를 추구하는 교육으로 현재 EUNA 대표로 있는 은진표 건축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은진표 건축가는 국내외 전시회와 여러 차례의 수상 경력까지 갖추고 있어 학생들에게 건축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초등학생 12명, 중·고등학생 24명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교육하며 참가신청은 7월 27일까지 평택대학교 홈페이지(www.ptu.ac.kr) 접속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choiyerim28@naver.com)이나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대학교 공간조형연구소(659-803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