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구인 공고에서 채용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상시채용관’ (http://www.dream.go.kr/recruit)을 구축하고 오는 8월까지 시범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꿈날개 ‘온라인상시채용관’은 기업을 대신해 채용공고에서부터 서류접수,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지금까지는 기업의 채용공고, 서류접수 등을 기업인사담당자가 직접 등록하고 확인해야했으나 온라인상시채용관을 통해 기업은 전화 한통으로 모든 채용 서비스를 지원받게 되어 채용절차가 간소화, 편리해진다.

시범 운영을 시작한 후 여원미디어(주), ㈜재능교육, ㈜바텍이엔지 등 13개 업체가 온라인 상시채용관을 통해 채용서비스를 신청했다.

특히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간 실시간 온라인 화상 면접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 면접 서비스를 이용한 ㈜나눔앤해피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처음에는 화상면접이 낯설었지만 신기하고, 많은 지원자에 대한 면접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특히, 눈·비가 오는 날에는 면접에 오지 않은 경우도 있다. 집에서 면접을 볼 경우 더욱 감동이고, 효과적인 것 같다’는 이용 소감을 남겼다.

또한, 온라인 면접에 직접 참여한 구직자 정모씨(용인)는 ‘면접준비에 따른 시간과 비용절감을 할 수 있으며, 집에서 온라인 면접을 하니 긴장이 덜하고 마음이 편한 상태에서 면접을 볼 수 있었다’며 면접 소감을 밝혔다.

조정옥 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은 “온라인을 통한 취업은 여성들의 시간활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꿈날개 온라인상시채용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031-899-9193로 문의하면 구인 신청 및 서비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시범 운영기간 동안 돌출된 문제점 등을 보완하여 9월부터는 본격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꿈날개(www.dream.go.kr)는 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지원사이트로 개인별 맞춤상담, 직업정보, 이력서클리닉, 모의면접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경력단절여성뿐만 아니라 취업/창업을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