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옥)가 운영하는 ‘경기스마트쉼 센터’는 오는 11월 12일(토)을 시작으로 6주 간 ‘힐링 승마’를 운영한다.

힐링 승마는 말과 교감하며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고 동기부여와 판단력, 집중력을 향상시켜 현실 구분 장애와 같은 인터넷 스마트 미디어 중독을 치유하고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승마가 살아있는 동물과 일체가 되어야 하는 특수한 성격을 지닌 운동으로서 신체 발달을 돕는 전신운동인 동시에 대담성과 건전한 사고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함께 참여하는 또래 친구들과의 집단 활동은 협동심과 사회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센터 관계자는 “힐링 승마는 스트레스와 부정적 정서, 불안, 우울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인지기능을 향상시켜 파괴적인 행동을 줄이고 사회적 관계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추천했다.

힐링 승마는 총 6회차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승마 이론 및 말 끌기 등 말과 친해지기 ▲마장구 관리, 장착, 마필수장 교육 ▲기초 승마, 말 목욕 시키기 ▲장제사, 수의사 등 말 직업체험, 마상체조 ▲평보에서 속보까지 기승 교육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부모-자녀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정신건강 전문의와의 상담 및 교육도 병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또는 가족은 9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경기스마트쉼 센터(031-899-9151)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인터넷 중독 진단 등을 거쳐 10가족 내외를 선정해 과천 경마장 렛츠런 파크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내 스마트쉼 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스마트쉼 센터는 인터넷 및 스마트 미디어의 과다사용 문제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도민 누구에게나 전화 및 내방상담,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모래놀이, 음악, 미술, 요리치료 등 예술치료 등 센터가 운영하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다 사용 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86%가 인터넷 중독 완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꿈수레(www.womenpro.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99-915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