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경기도 각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네이버에서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인물, 장소, 미담 등 경기도와 도민의 진솔한 매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기존의 명소와 맛집, 프랜차이즈 정보 노출에서 탈피해 다양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주제판으로 네이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도는 네이버 플레이스에 31개 시군의 특징을 접할 수 있는 장소, 평범한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는 경기도민 이야기, 이웃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식당, 동네와 골목의 작은 문화 행사 정보 등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1일 현재 ▲9월 경기도 축제 ▲함께 나누는 광교 따복 텃밭 ▲꿈꾸는 자의 보물섬 ‘부천 만화박물관’ ▲대한민국 마지막 황태자의 정혼녀 민완갑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평택 힐링뮤지컬 ‘빨래’ ▲경기도 섬 ‘국화도’ ▲경기도 이색도서관 베스트 3 등 80건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박태환 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인터넷을 통한 소통은 다양하고 정확하게, 따뜻한 사람의 시선으로 보고, 쓰고, 소통될 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며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경기도 이야기가 많다. 앞으로도 경기도의 이야기를 많은 분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