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오구환 위원장과 김원기 의원은 9월 1일 오후 4시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를 찾아 업무보고 및 당면현황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행정위원은 이날 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김일수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 등 소방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추석명절 소방안전 종합대책 추진,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안전대책,  ▲북부소방재난본부 신축청사 추진 등 북부소방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후 재난종합상황실로 자리를 옮겨 119종합상황실 수보 및 대응절차를 살펴본 후, 힘든 근무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의정부시 광역행정타운에 위치한 ‘북부소방본부-의정부 소방서 합동청사 신축 부지’를 방문, 2018년 완공예정인 청사신축 경과보고를 받고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그러면서 경기북부 도민의 안전을 위한 합동청사 신축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오구환 안전행정위원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강한 사명감으로 경기북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불철주야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북부소방재난본부 청사신축 및 소방공무원 근무여건 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