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10월 14일, 도내 초·중·고·대학생 대상
경험담이나 느낀 점을 자유형식으로 작성해 제출

경기도재난안전본부가 ‘제1회 경기도 학생 안전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학생들에게 올바른 안전관을 심어주고 안전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 참가대상은 도내 초·중·고·대학생이다.

공모 내용은 ▲학교생활 중 경험하거나 느꼈던 안전한 생활습관 ▲안전위해요소 신고 경험담 ▲물놀이, 놀이공원, 캠핑장 등 이용 시 안전위해요소 경험담 ▲안전관련 교육 체험담 ▲국내외 안전관련 우수사례 체험담 등이다.

접수기간은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4주 간이며, 담당자 이메일(nami002@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9명을 선정한다. 장관상 또는 도지사상과 함께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각 7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16일 열릴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열리며 우수작들은 책으로 제작·배포해 도민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난안전본부 홈페이지(119.gg.go.kr),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안전체험수기 블로그(blog.naver.com/nami0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응범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안전기획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학교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