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전문연주자·방송음악인·교육자로 성장
졸업생·재학생 한자리, 창의적 연주 관객 소통


 

▲ MBC 듀엣가요제(12학번 전건호)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가 9월 26일 오후 6시 30분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창립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6년도에 개설돼 올해로 학과 창립 10주년을 맞는 실용음악학과는 창의적이고 지성적인 실용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그동안 배출한 졸업생들이 전문연주자, 방송음악인, 교육자로 성장해 대중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실용음악학과는 2014~2015년 평택호에서 열린 ‘전국실용음악페스티발’에서 평택시를 대표해 전국 25개 대학 실용음악학과들과 공연을 가졌으며, 2014년 미동부 CCM순회공연과 2016년 중국 자매대학과의 공연으로 음악을 통한 교류를 추진해 왔다.

졸업생들의 음반작업도 활발해 카라 음반 작·편곡, 삼성광고음악작업을 통해 방송음악인으로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 역시 각종 TV 오디션, 슈퍼스타K 시즌5, 슈퍼스타K 시즌7, MBC 듀엣가요제 등에서 본선 진출에 성공했으며,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자라섬전국밴드경연대회 입상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는 이번 공연은 기존의 밴드공연과 더불어 드러머 4명이 협연하는 ‘4 Drum Sets’, 기타리스트 10명을 위한 ‘Guitar 앙상블’, ‘보컬 아카펠라’ 등 창의적인 연주를 시도하며 관중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전석 초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 대한 문의는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659-855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