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제10회 평택시평생학습축제 열려
지역 평생학습 습득 지식·성과물 공유의 장


 

 

 

평택시가 ‘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 하나 되는 평택’을 주제로 제10회 평생학습축제를 열고 시민과 함께 하는 평생학습 공유의 장을 만들었다. 

평택시평생학습축제는 지역사회 구성원 간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로 습득한 지식과 성과물들을 함께 공유해 사회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9월 24일 이충레포츠공원 광장에서 열린 평택시평생학습축제에는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등 평생학습 현장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4000여명이 참여했다.

개막식은 공재광 평택시장과 김윤태 평택시의회 의장, 원유철·유의동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현덕면·신평동에서 마련한 길놀이 한마당과 ‘소리죠 싱어즈’의 성악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행사장 일대에서는 68개 평생학습 홍보·체험관과 응급처치 안전체험관, 전통놀이 한마당, 영어마을체험관, 성인문해 시화전 등 테마부스들이 운영돼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평생학습 유관기관에서 출전한 25개 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경연대회와 초청공연 등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평택시에서는 누구에게나 학습의 기회를 줄 수 있는 평생교육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 문화로서의 명품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10회 평택시평생학습축제 경연 결과

-평생학습기관·동아리분야
▲최우수상 팽성두드림 난타팀 ▲우수상 팽성노인복지관 댄스팀·청춘합창밴드 ▲장려상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실버에어로빅·현덕면 웰빙댄스팀

-주민자치분야
▲최우수상 송북동주민자치센터 난타팀 ▲우수상 세교동 라인댄스팀·오성면주민자치센터 음악줄넘기팀 ▲장려상 중앙동 노래교실팀·진위면 밸리댄스팀·원평동주민자치센터 웰빙댄스팀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