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포토페어, 10월 8·15일 무료사진강좌 운영
개인전·향토작가전 준비하기, 포토샵 활용 강연


 

▲ 이수연 강사

 

다양한 작품 사진을 관람하고 착한 가격에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대규모 사진시장 ‘2016 평택포토페어’가 전시 기간 동안 사진작가를 꿈꾸는 시민들을 위한 무료 사진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10월 8일과 15일에 걸쳐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평택호예술관 앞에서 진행되며 이수연 전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이사장이 강사를 맡아 수강생들의 수준에 맞춘 눈높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8일은 ▲개인전을 준비하는 작가를 위한 현대사진의 이해와 나의 사진 세계, ▲경기도 향토작가전 출전을 위한 경기도 향토작가전 준비하기 강좌로 나눠 운영되며 10월 15일은 ▲사진가를 위한 실전 포토샵 강좌로 진행된다.

1강 ‘현대사진의 이해와 나의 사진 세계’ 강좌에서는 현대사진의 시대에 어떤 사진을 찍을 것인가, 주제 선택 방법, 작화부터 액자까지, 작품집 준비하기, 구체적인 전시 방법 등 개인전을 위한 준비과정들이 안내된다.

‘경기도 향토작가전 준비하기’는 향토작가전의 특징을 이해하고 소재와 주제 선택 후 접근하는 방안, 선택 주제를 하나로 묶어낸 뒤 출품을 마무리하는 방법 등 실전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2강 ‘사진가를 위한 실전 포토샵’은 포토샵 CC 2015.5를 활용한 카메라 로우 파일 변환 기법을 제시한다. 수강생 지참 파일을 이용해 현장에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희망 수강생은 로우 변환을 위한 사진 파일을 지참해야 한다. 이 밖에도 포토샵 CC 2015.5의 특별한 기능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진작가협회 카페(cafe.daum.net/paskpt)나 전화(010-8756-0953/010-5380-29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