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보안, 생활, 건설, 교통안전 등 안전산업분야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안전산업 창조오디션’을 개최한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는 18일 오후 2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GIGA홀에서 ‘제1회 안전산UP 창조오디션’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전산업은 방범, 방재, 정보보안, 생활안전은 물론 교통안전과 안전산업 전반의 신기술 제품, 기기, 서비스 및 ICT 융합 등과 관련한 분야들이 모두 해당한다. 안전산업 분야를 주제로 한 오디션은 전국 시도 가운데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오디션에는 아이디어와 제품력은 충분하지만 홍보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전산업 분야 11개 팀(개인)이 참가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오디션 현장에는 국내 공공부문 구매자와 해외 바이어가 다수 참여할 예정이어서 안전산업 분야 중소업체 마케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오디션 결과 상위 4개 팀은 오는 11월 16일 고양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 참가자격을 얻게 된다. 또, 안전산업 박람회 부스사용과 경기도가 진행하는 창업프로젝트 참가와 신용보증 가점 지원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오디션은 경기도 ‘소셜방송 Live경기(live.gg.go.kr)’를 통해서도 생방송으로 볼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청중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김정훈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안전관리실장은 “안전산업 분야는 가능성이 무한한 블루오션”이라며 “상대적으로 낙후된 안전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공공부문에서 먼저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해당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안전산업 전반의 붐업 조성을 위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안전기획과(031-231-03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