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초등 6학년 학부모 궁금증 해소
공·사립중학교 배정인원 많은 관심, 학교선택 고민


 

 

평택교육지원청이 10월 21일 장당초등학교에서 송탄중학군 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중학교 배정 학부모 설명회를 갖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학군 지원자의 선지원 후 추첨에 따른 컴퓨터 처리원칙, 추첨방식, 원서 작성방법, 배정절차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안내가 이뤄졌다.

송탄중학군에는 남녀 공학인 7개 중학교 가운데 3개가 공립, 4개가 사립중학교다. 학부모들은 공·사립중학교 배정인원 등에 관심을 가졌으며 그 사항에 대한 질의가 가장 많았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시행된 다자녀가정 학생배정, 보훈대상자 자녀 선배정과 올해 처음 추가된 학교폭력대상자 선배정 범위 확대 등에 대한 설명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학교선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질의응답 위주로 진행해 중학교 배정업무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상당히 해소했을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오늘 설명회 이후에도 ▲안중중학군은 10월 24일 평택안일초등학교 시청각실 ▲평택중학군은 10월 25일 자란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각각 해당 학군 내 소속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추가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