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화합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 펼쳐져

2012 평택항마라톤대회가 10월 13일 평택항에서 열림에 따라 오는 9월 14일까지 대회에 참가할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의 유일한 항구인 평택항을 알리기 위해 2001년부터 개최해왔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1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전국 최고의 마라톤대회로 성장해왔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평택시 우호교류도시인 중국과 일본 등 18개 도시 동호인들을 초청해 스포츠 교류확대는 물론 양 도시간의 상생발전 협력관계를 돈독히 해나갈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바뀌는 내용은 지난 2년간 운영해 온 풀코스를 폐지해 마라톤 전문가 보다는 시민화합 축제 한마당으로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 하는 뮤직페스티벌을 연계하는 등 공연행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포츠마사지, 발마사지, 스포츠테이핑, 페이스페인팅, 건강체크체험관, 기업체홍보관, 먹거리장터, 무료시음장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함께 할 수 있다.
대회종목은 하프, 10km, 5km코스가 운영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배번호, 완주메달, 기념품, 잔치국수 등이 제공된다. 또한 경품추첨을 통해 쌍용자동차 코란도 C-200 1대, LCD벽걸이 TV,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등 다수의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접수는 홈페이지(www.ptsports.kr) 또는 체육진흥과, 출장소, 읍면동사무소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