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독서토론 한마당 학생기획운영단 평가회’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17일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2016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학생기획운영단 평가회’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회는 지난 8월 전국 최초로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을 주관했던 학생기획운영단의 활동을 공유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2017학년도 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이며, 학생기획운영단과 운영위원 등 총 38명이 참가한다.

평가회에서는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평가, 학생기획운영단 분과별 평가, 향후 계획 등을 협의한다.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평가는 기획부터 운영까지 촬영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운영 전반을 단계별로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의 효율적 진행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분과별 평가에서는 행사 기획, 참가팀 구성, 진행, 홍보, 평가 보고서 작성 등 분과별 활동 평가로 나누어 맡은 역할별로 평가하고, 우수한 점과 개선할 점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평가회에서 나온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은 2017학년도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학생기획운영단 활동 계획에 반영하여, 학생들이 전 과정을 자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기획운영단 파주 교하고 민지오 학생은 “학생주도의 독서토론 한마당은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두 학생이라는 점이 참신하고 매력적이었다”면서, “이 행사를 정말 우리 힘으로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기획부터 진행까지 서로 협력하며 운영하다보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기획운영단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더욱 발전된 학생 주도의 독서토론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며, “독서를 즐기고 토론으로 사고력을 기르는 독서인문교육 확산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