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기도 곳곳을 취재해 도정 소식을 전할 경기도 학생기자단이 22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오전 12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2017년 경기도 청소년·대학생기자단 발대식’에는 강득구 경기도연정부지사를 비롯해 학생기자단과 학부모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사회자의 경기도와 학생기자단 설명에 이어 2016년 기자단 활동 리뷰, 2017년 학생기자단 위촉장 수여, 기사 작성법 및 사진 촬영법 교육, 기자단 활동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2017년 경기도 학생기자단은 230명으로 구성됐다. 올 한해 경기도정을 비롯해 명소, 인물, 관광, 문화, 지역, 행사 등에 대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의 역할을 맡게 된다.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와 콘텐츠는 경기도뉴스포털(http://gnews.gg.go.kr)과 경기도 학생기자단 홈페이지(http://gpress.gg.go.kr) 등에 게재된다. 또 학생기자단의 활동 모습은 인스타그램(instagram.com/iggpress)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도는 매월 우수 기사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연간 우수활동 기자를 선발해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는 등 학생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경기도를 대표하는 소통의 메신저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정 현장과 각종 문화, 관광 소식들을 취재하면서 배우고 성장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