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전문가 교육
모유수유 방법, 산전·산후 관리법 등 안내


 

 

 

송탄보건소가 임산부와 출산부를 대상으로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에 전문가 초빙 일대 일 ‘모유수유’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효과적인 모유수유 방법과 산전·산후 관리법 등을 중심으로 전문 강사를 통해 상세히 안내받게 된다.

최근 여성의 직장생활 증가로 점차 모유수유를 실천하는 여성이 감소하는 추세다. 실제로 4~6개월 아기 기준 완전모유수유율은 31%에 그치고 있다.

모유수유는 아기의 면역기능을 증가시켜 질병 저항력을 키우고 알레르기·아토피성 피부염·천식 발생을 감소시키며 IQ·EQ 발달과 돌연사증후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산모의 산후 회복을 돕고 산후 비만과 우울증, 유방암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

이 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임신 중 적적히 준비하지 않으면 출산 후 체력저하에 따라 포기하기가 쉽다. 보건소의 모유수유클리닉은 출산 전 임산부에게 모유수유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부여하고 문제발생 시 해결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탄보건소 모자보건실(8024-72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송경희 송탄보건소장은 “모유수유가 아기와 엄마의 애착형성에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미래 인구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엄마와 아기 모두를 위해 출산 전 모유수유 클리닉에 참여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