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까지, 평택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공고
생활 속 규제 개선 방안, 평택시 발전 제안 모집


 

 

 

평택시가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규제·정책·관행 등을 개선하고 시민 편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평택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 속 규제 개선과 시정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생활 속 규제 개선 분야는 ▲주거환경, 교통, 의료복지 등 시민 생활의 불편을 야기하는 규제 ▲ 소상공인의 영업환경과 활동에 지장을 주는 규제 ▲현실 또는 상위법령 불부합 등 불합리한 자치법규 규제 등이 해당된다. 시정 전반 분야는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편익 증진 ▲안전 환경 조성 등 평택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며 단순 건의나 민원 사항은 제안으로 채택되지 않는다.

온라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접속한 후 국민행복제안→공모제안→ 평택시 제안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응모할 수 있고 평택시 기획예산과 규제개혁팀(평택시 경기대로 245)으로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제안서 서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금상 300만 원 ▲은상 200만 원 ▲동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 ▲노력상 20만 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3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공모하며 수상자 발표는 개별 통보 또는 평택시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5월 중 안내될 예정이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 기획예산과 규제개혁팀(8024-2290~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