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6곳 위치, 경기도홈페이지에 위치공개
전동휠체어·스쿠터 등 전동 보장구 무료 충전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 같은 전동보장구의 충전기가 방전됐는데도 충전소 위치를 몰라 애를 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충전소 위치를 확인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좋겠다.

평택시에는 ▲평택5로 56 평택시보건소 재활실 옆 ▲조개토러2번길 41 평택시장애인회관 1층 로비 ▲서정로 303 부락종합사회복지관 1층 현관 ▲합정동 829번지 합정주공 3단지 내 합정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 ▲중6 1로 56번길 25 남부노인복지회관 1층 로비 ▲서정로 295 북부복지타운 2층 문 앞 등에 위치해 있다.

경기도는 4월 3일부터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정보/가족복지보건/장애인복지)에 전동보장구 충전소 221개소의 정확한 주소와 건물명, 지하철역 등 설치위치를 공개했다. 충전소 위치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홍성유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 전동보장구 이용자수는 매년 급증하고 있는데 이동중 갑자기 충전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충전소 위치를 몰라 헤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이번에 제공하는 전동보장구 충전소 위치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장애인이나 아르신들의 편의가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충전소는 각각 연천·의왕 1개소, 가평·김포·하남·양평 2개소, 이천·안성 3개소, 시흥·여주 4개소, 과천·광명 5개소, 동두천·안산·의정부·평택·포천·화성·오산 6개소, 용인·파주 7개소, 양주 8개소, 군포 9개소, 고양·구리 12개소, 수원 13개소, 안양·부천 14개소, 남양주 20개소, 성남 29개소가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