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7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 공개모집
4월 3~7일까지 신청, 초·중·고 학생으로 구성

경기도교육청이 4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7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학생의 교육정책 결정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학생 스스로가 학생인권을 보호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학생참여위원은 이번 공개모집으로 84명을 선정하고 교육감이 위촉하는 위원 16명을 더해 모두 100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1년이다.

공개모집을 통한 위원선정은 추첨방식으로 하게 되며 위촉위원은 장애학생, 다문화학생, 운동선수 학생, 탈북학생, 저소득계층 학생,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등으로 구성된다. 학생참여위원들은 정기회의와 권역별 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기학생인권의 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학생인권조례의 개정 ▲학생인권실태조사 ▲학생인권실천계획과 기타 학생인권 실현 ▲학생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언제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모집안내문과 신청서는 ‘경기학생인권의 광장’ 홈페이지(https://edup.goe.go.kr/shr/shrMain/main.do)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는 작성 후 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김정덕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제안으로 시행된 정책으로는 상벌점제 폐지, 9시 등교 등이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해 학생 스스로 학생인권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