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푸드바이크 모델 10점의 시제품을 경기도청 벚꽃축제 기간인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 도민에 공개한다.

전시되는 푸드바이크는 지난 3월 ‘두 바퀴로 가는 꿈, 푸드바이크 창업모델 공모전’에서 4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품들이다. 도는 팀당 제작비로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해 시제품을 제작했다.

이들 시제품은 판매식품과 음료, 외관 디자인 등이 다양하게 선정됐다. 음료로는 푸드바이크의 친환경 이미지와 결합한 해독음료, 수경재배한 애플민트, 스피어민트를 이용한 모히토, 스마트폰으로 위치를 푸드바이크 위치를 제공하는 드립커피, 콜드브루·니트로 커피 등 특색있는 커피 등이 제안됐다.

이어 식품을 살펴보면 맘에 드는 토핑을 골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시리얼, 초콜릿시장 증가세를 반영해 만든 초콜릿 퐁듀, 간단한 스페인 간식 타파스와 와인, 타코야키, 고급한과와 떡 등이 있다.

푸드바이크 시제품은 청사 내 행정도서관 ‘푸드바이크 존’에 전시되며 전문가와 도민의 현장심사를 받게 된다. 현장심사는 사업계획 구현정도 60%, 디자인 40%, 도민선호도 +5%로 평가된다.

도는 서류심사 점수와 현장심사 점수를 합산해 최종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대상은 300만 원, 최우수상은 250만 원, 우수상은 150만 원, 장려상 2팀에는 각 100만 원, 입상 5점에는 각 20만 원 등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중 전시되는 푸드바이크를 통해 커피, 모히토 등 음료와 타파스 등의 이색음식을 시연할 계획이다.

경기도 규제개혁추진단 관계자는 “도는 새로운 창업분야를 도민과 함께 개척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노력해왔다”며 “이번 전시는 노력의 첫 결실로 오는 5월부터는 경기도 문화의전당과 각 시·군에서 시작하는 푸드바이크 시범운영을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