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햇볕마루 완공
어르신들의 휴식과 산책공간으로 활용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이 청북읍에 위치한 ‘LB세미콘’ 기업의 후원으로 4월 12일 어르신들의 햇볕 가득한 휴식 공간인 ‘햇볕마루 완공식’을 가졌다.

햇볕마루는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별관에 데크 공사를 실시해 어르신들이 햇볕 가득한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LB세미콘주식회사에서 후원한 400만 원의 후원금이 단초가 됐다. LB세미콘은 2017년부터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의 운영위원으로 위촉된 이후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지활동을 펼치고 있다.

완공식에 참석한 박신호 LB세미콘 상무이사는 “햇볕마루 공사는 어르신들의 산책과 휴식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몇 년 전부터 계획해왔던 사업으로 알고 있다”며 “요양원과 인연을 맺은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어르신들께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지원을 할 수 있어 뜻 깊고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지원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강희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장은 “요양원 개원 이후 별관에 햇볕 가득한 야외산책공간을 조성하려 했으나 예산이 부족해 실시하지 못했던 사업이었다”며 “LB세미콘에서 후원해준 덕분에 어르신들을 위한 햇볕마루 공간을 완공할 수 있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햇볕마루에서는 어르신들의 산책, 행복다방을 포함한 다양한 야외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