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3개 권역별 어린이날 어울림 한마당
시청 앞 광장·진위천시민유원지·현화근린공원


 

 

 

평택시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95회 어린이날 어울림 한마당-얘들아 훨훨 날아라’ 행사를 남부·북부·서부 등 3개 권역별로 나눠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민관 협업체계인 ‘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며 각 지역특성을 살릴 수 있는 공연·전시·체험·놀이마당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부지역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어린이 사물놀이, 댄스·중창, 어린이 인형극 등 무대공연을 비롯해 동요대회, 사생대회가 열린다. 놀이마당에서는 키다리 피에로의 깜짝 풍선 쇼, 어린이 딱지 왕 선발대회, 블록·버블·전통놀이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신나는 마당이 펼쳐진다.

전시마당에는 경기도 지원 우리민물고기 특별전시와 어린이 도서전·책 무료증정, 아동작품전시가 마련되며 체험마당에는 댄싱로봇, 로봇 배틀, 3D 프린팅 등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된다.

북부지역은 새롭게 단장한 진위천시민유원지에서 레일바이크·카약·VR체험·드론과 전통미니연 날리기,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금붕어 키우기 등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현화근린공원에서는 버블 매직쇼, 벌룬 마임쇼 공연과 ‘엄마아빠와 함께 즐기는 신나GO 패밀리 배틀, 무료로 제공되는 먹거리 마당 등 가족단위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