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회 차 운영, 자격 취득 시 산업현장 바로투입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 고용노동부·市 위탁사업 운영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가 평택지역을 중심으로 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고용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17년도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에 있다.

고용노동부와 평택시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수행중인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는 건설 산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평택지역에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 인력이 턱없이 부족함에 따라 건설 산업 현장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력 양성으로 근로자에게는 안정된 일자리를 지원하고 산업 현장은 양질의 근로자를 채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5월 10일 개설 이후 올해 기수 당 20명 씩 3회 차를 실시해 모두 60명을 배출할 예정이며, 1일 6시간 씩 6주간 이론과 실기,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자격증 소지자는 바로 현장에 투입해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초보자의 경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산업현장에 바로 일자리를 지원하게 된다. 교육일정은 ▲5월 10일~6월 21일 ▲7월 11일~8월 22일 ▲9월 19일~11월 6일이며 교육비는 전액무료로 점심식사 제공과 교통비 일부도 지원하고 있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과 일자리를 무료로 지원하는 특전을 부여하고 교육 우수자에게는 시상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 하이드로크레인 교육센터(070-8787-1188) 또는 이메일(dam0617@nate.com)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는 무료직업소개사업장으로 2015년 4월부터 평택시 통복동에서 건설근로자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건설근로자들에게 소개비나 수수료 일절 없이 무료로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