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12일 오후 7시 수원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인문가치를 공유하다’를 주제로 인문학의 대가들과 함께 ‘2017년 제1회 지식(GSEEK)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EBS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역사강사, 이명수 심리기획자, 강신장 모네상스 대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연탄길’ 저자 이철환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각 강연의 주제는 ▲최태성, 우리가 주목해야할 역사의 4장면 ▲이명수, 지옥을 천국으로 바꾸다:행복의 비밀 ▲강신장, 고전에서 미래를 열다 ▲최재붕, 4차 산업혁명, 포토 사피엔스의 탄생 ▲이철환, 사람의 마음을 읽는 법 등이다. 문학과 철학, 역사의 경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인간이해로 이끌어주는 인문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콘서트 현장에서는 지식(GSEEK)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체험존이 운영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강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지식사이트(www.gseek.kr)에서 신청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지식사이트 1:1상담게시판 또는 전화(02-2642-2102), 이메일(sebasi.korea@gmail.com)로 하면 된다.

8월 14일 이후에는 지식사이트(www.gseek.kr)에서 녹화영상을 볼 수 있다.

한편, 도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지식·재미·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지식(GSEEK) 콘서트’는 12일 수원을 시작으로, 도내 주요 지역에서 11월까지 총 4회가 진행된다. 매회 다른 주제를 통해 경기도민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새로운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