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프로그램마다 수강생 모집
초등생~학부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평택시립 팽성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강생을 모집한다.

방학을 시작하는 무렵인 7월 28일에는 1회성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1~2학년과 3~4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우리아이 경제교실’과 ‘경제교실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방학에도 바쁜 어린이들의 일정을 고려해 토요일에는 아동요리 ‘냠냠냠, 맛있는 책 놀이’와 ‘수학과 친구 되기, 보드게임 파티’ 등 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그림책 동화구연과 클레이 독후활동을 함께 하는 ‘그림책이랑 클레이랑’, 그리고 옛날 과학기구를 직접 만들어 보는 한국사 수업 ‘별난 옛날 과학기구 만들기’ 등이 있다.

매주 목요일 2시에는 어린이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관람가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하는 ‘어린이 여름 극장’을 운영한다. 팽성 지역 내 초등학교의 방학 추천도서는 어린이들의 편리한 이용을 돕기 위해 별도로 도서관 1층 로비에 비치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에 따라 교재비 또는 재료비는 별도다. 팽성도서관 1층 대출대로 전화(8024-5481)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강사약력과 강의계획서는 팽성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pslib)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