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1천억,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삼성전자 협력사인 ‘테스나’가 지난 19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송탄산업단지에 둥지를 튼 테스나 평택공장은 9900㎡ 부지에 건축면적 1만2412㎡ 규모로 500억 원을 투자해 조성됐으며 이곳에서는 반도체 웨이퍼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김선기 평택시장과 임승근 평택시의회 부의장, 임직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진 테스나 평택공장은 국내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선도 기업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평택에 신 공장을 건설했으며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1차 협력사로 생상제품의 전량을 납품하고 있다.
준공식에 참석한 김선기 평택시장은 “삼성전자가 들어서는 고덕산업단지, LG전자가 들어서는 진위2산업단지, 중소기업특화단지 등이 개발되는 황해경제자유구역의 개발로 인해 우리 시는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고 미래형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다”며 “오늘 준공식을 갖는 테스나도 평택시와 함께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환경 개선과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스나 평택공장은 연매출이 1천억 원에 이르고 평택지역에서 15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